뉴스뷰

힘들 때 꺼내 보는 아버지의 편지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4/08/22 [08:32]

힘들 때 꺼내 보는 아버지의 편지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4/08/22 [08:32]
1. 도서명: 힘들 때 꺼내 보는 아버지의 편지
2. 저자: 마크 웨버
3. 역자: 이주혜
4. 정가: 14,800원
5. 출간일: 2014년 08월 29일
6. ISBN: 978-89-349-6884-9 03840
7. 쪽수: 328쪽
8. 판형: 140* 205
9. 분류:
문학 > 에세이 > 외국 에세이
시/에세이 > 지혜/상식 > 교훈/지혜
 
 
10. 책소개
“아들아, 나도 이렇게 어른이 되었단다.”
로빈 윌리엄스가 생전에 마지막으로 추천의 글을 남긴 책!
 
인생에 대한 무한한 열정으로 고통을 기쁨으로 바꾸며 뜨거운 삶을 살다간 아버지의 이야기. 펜타곤과 아프가니스탄 등지에 군사고문으로 임명되며 승승장구하던 저자는, 갑작스런 장암 말기 판정을 받는다. 이내 특유의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아내, 세 아들과 생존을 위한 필사적인 전투를 치러나가지만 결국 살아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펜을 들었다. 아버지 없이 자라게 될 아이들이 세상살이에 힘들고 지칠 때, 자신의 편지를 보며 상담할 수 있기를 바라서였다. 이 책이 바로 그 편지다. 한 자 한 자 써내려간 이야기에는 남자의 끝없는 도전, 지도자의 따뜻한 온정, 아버지의 조건 없는 사랑이 오롯이 담겨 있다. 장기가 녹아내리는 고통 속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았던, 평범한 삶을 찬란하게 만든 그의 열정은 실패의 교훈과 따뜻한 조언을 필요로 하는 모든 이들에게 안내자가 되어줄 것이다.
 
 
11. 저자 / 역자
 
마크 웨버(Mark Weber)
인생에 대한 무한한 열정으로 고통을 기쁨으로 바꾸며 뜨거운 삶을 살다간 아버지. 육군 중령. 펜타곤과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등에 군사고문으로 임명되며 승승장구하던 어느 날, 갑작스럽게 장암 말기 판정을 받는다. 그러나 곧 특유의 강인함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아내, 세 아들과 함께 생존을 위한 필사적인 전투를 치러나간다. 온몸에 농양이 가득 차고 장기가 녹아내리는 고통 속에서도 희망을 버리지 않았지만, 결국 살아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펜을 들었다. 아버지 없이 자라게 될 아이들이 험한 세상에서 힘들고 지칠 때, 그를 대신해 이 책을 들춰 보며 상담할 수 있기를 바라서였다.
이 책이 바로 그 편지다. 어린 시절부터 경험하고 배웠던 용기와 두려움, 고난과 도전, 말과 행동, 진지함과 유머, 자부심과 겸손을 바탕으로 진심어린 조언을 던진다. 한 자 한 자 써내려간 이야기에는 남자의 끝없는 도전, 지도자의 따뜻한 온정, 아버지의 조건 없는 사랑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평범한 삶을 찬란하게 만든 그의 열정은 실패의 교훈과 따뜻한 조언을 필요로 하는 모든 이들에게 안내자가 되어줄 것이다.
 
이주혜 옮김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였다. 번역은 냉정한 저울질로 한쪽 팔엔 원작자를, 또 한쪽 팔엔 독자를 올려놓고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침이 없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공정한 번역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출판 기획 및 아동서, 자녀교육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 《아들이 사는 세상》 《꿈의 학교 론 클라크 아카데미》 《유태인의 자녀교육 29》 《육아 천재가 된 코믹 아빠》 《양육쇼크》등이 있고, 저서로 《반쪽이》 《콩중이 팥중이》, 세계명작 시리즈 《백조왕자》와 《톰팃톳》, 전래동화 시리즈 《짐승 말을 알아듣는 아이》와 《까마귀 괴물을 물리친 신랑》 외 다수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
이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