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석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및 간담회 개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12/23 [09:26]

안양시석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및 간담회 개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12/23 [09:26]


12.22(목) 안양5동에 위치한  징검다리 어린이 작은도서관에서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매번 석수도서관에서 진행해오던 교육을 이번에는 직접 작은도서관에 방문하여 작은도서관 관장으로부터 작은도서관 설립부터 지금까지의 작은도서관 운영사례, 공모사업 운영등 등 작은도서관 운영 노하우에 대해 직접 듣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교육에 참가한 작은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의 좋은 프로그램을 서로 벤치마킹하여 운영하는 방안 및 작은도서관들이 연계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해서 논의해 보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하며, 혼자서 답답한 마음이 이번 교육으로 해소가 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하였다.
 

 또한 평생교육원장(최동순)은 작은도서관이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으로서 작은도서관 운영자분들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작은도서관이 마을 골목골목에서 지역주민들의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양시 관내의 작은도서관은 공립․사립 전체 현재 72개소가 운영 중이며, 안양시 공공도서관 10개와 상호대차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은 46개소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