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코머신’ 세계 스타트업 박람회 한국 대표로 참가

5~8일 런던·스톡홀름에서 투자유치 활동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12/02 [18:51]

용인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코머신’ 세계 스타트업 박람회 한국 대표로 참가

5~8일 런던·스톡홀름에서 투자유치 활동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12/02 [18:51]

용인시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인 ‘코머신’이 5~8일 영국 런던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세계 스타트업 행사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코머신’은 국내에서 제조·판매되는 기계·장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산 장비의 해외 수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참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유망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과 해외네트워킹을 위해 선정한 15개 기업 중 하나다. 선정된 기업은 항공료와 체재비, 부스 운영비 50%를 지원받는다.
 

‘코머신’은 5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창업박람회 ‘테크크런치 디스럽트’에 참가해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투자유치IR 행사를 실시한다. 또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8일 열리는 ‘한국 스타트업 투자설명회’에도 참가해 투자유치IR 행사를 열고 적극적인 해외투자에 나선다.  
 

‘코머신’은 올해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주최한 유망 창업기업 모의 투자대회 최우수상,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한 ‘데이터활용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는 등 창조적인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코머신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해외투자를 적극 유치하고 용인을 대표하는 창업기업으로 더욱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