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이필운 시장, 재난대응 능력 강화에 더욱 힘쓸 것!

안양시자율방재단 14일 금년도 운영결과 보고회 열어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11/15 [08:30]

안양시 이필운 시장, 재난대응 능력 강화에 더욱 힘쓸 것!

안양시자율방재단 14일 금년도 운영결과 보고회 열어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11/15 [08:30]

금년도 안양시자율방재단(이하 자율방재단) 운영결과 보고회가 14일 동안평생교육센터 대강당에서 있었다.

 자율방재단은 동별 10∼11명씩으로 구성돼 있다. 시의 안전시책과 같이하며 지역주민들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이들로 재난안전을 위한 사전예방 및 순찰활동과 응급복구 참여 등 올해도 적지 않은 활동을 벌였다. 시도 워크숍을 개최하고 장비와 피복비를 지원하는 등 자율방재단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날 보고회는 31개 동에서 자율방재단으로 활약하는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상권 자율방재단 사무국장이 금년 한해 운영결과와 울산 태풍피해 복구지원 등에 대해 보고했다.

 강사로 초빙된 길영수 국민안전처 감사2팀장으로부터‘재난안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자율방재단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도 실시됐다.

 특히 2개동(비산2동·안양7동)과 자율기동단 및 안전기동단 3명(안양8동 변영희·석수1동 김계희·부흥동 조성묵)이 자율방재 우수에 선정돼 시장표창을 수상했다.

 자율방재단원들은 또 보고회에 이어 범계역 일대에서 지진, 겨울철 폭설과 한파 등에 대비할 것을 당부하는 안전문화캠페인을 전개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최근 발생한 지진과 태풍 등 자연재해로부터의 위협요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마인드로 재난대응 능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