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회계 및 소양교육 진행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보조금 예산집행 건전성 향상 기대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11/09 [10:00]

광명시, 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회계 및 소양교육 진행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보조금 예산집행 건전성 향상 기대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11/09 [10:00]

- 어린이집 재무회계 관리매뉴얼, 예산관련 서식, 어린이집 안전관리 매뉴얼을 책자 제작 배부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심보육실현을 목표로 어린이집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년 어린이집 회계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서울시 국공립 배봉어린이집 고은경 원장의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원리와 세입・세출 예산편성 및 예산 집행처리 강의에서는 예산 편성방법부터 필요경비 정산까지의 업무를 실제 사례를 들어 체계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노하우석세스시스템 김세우 대표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감성 리더십 강의에서는 원장과 보육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감성리더십 소양교육을 통해 원장과 보육교사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보육현장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위해 시에서는 어린이집 재무회계 관리매뉴얼 뿐만 아니라 각종 예산관련 서식과 어린이집 안전관리 매뉴얼을 책자로 제작하여 보육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에 배부했다.
 
시 관계자는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실현과 아동의 권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투명하고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과 질 높은 보육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