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의회, 2016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11/03 [13:20]

용인시의회, 2016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11/03 [13:20]

용인시의회(의장 김중식)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춘천시에서 2016년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 결산 등에 대한 전문지식의 습득과 현장방문을 통해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정책대안을 모색하며, 의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우선 소장(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김강민 교수(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김혜란 팀장(원주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교육팀)을 초빙해 행감 및 예산 결산 기법, 민-관·민-민 갈등사례분석 및 관리기법, 성폭력 예방에 대한 강연을 열었다.
 
또한, 의암호 및 송암레포츠타운, 춘천창작개발센터를 견학해 우수 관광자원 및 생활스포츠 시설 등에 대한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용인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중식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성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유용한 사전준비의 시간을 갖고, 의정 실무 능력을 발전시켜 시민과 소통하는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도모하도록 하겠다"며 "소통이라 함은 상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런 면에서 경찰대 부지에 도청을 유치하는 사항도 함께 의견을 나누고 공유해야하는 중대한 사안인 만큼, 의원 여러분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되새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