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안양희망창조학교 운영 우수 8개교 프로그램 공유!

이필운 안양시장, 학교관계관들에게 감사의 뜻 전해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10/28 [18:13]

안양시, 안양희망창조학교 운영 우수 8개교 프로그램 공유!

이필운 안양시장, 학교관계관들에게 감사의 뜻 전해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10/28 [18:13]

‘안양희망창조학교’는 기본적 교과과정 속에서 다양하고도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내세우는 교육브랜드이다.

 희망창조학교 운영 우수 8개교에 대한 프로그램 발표를 겸한 간담회가 이필운 안양시장과 한구용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학교관계관과 학부모 등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참석한 교사들은 희망창조학교의 성과는 교육의 질적 향상이라며 학교별 대표적인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먼저‘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프로그램’(삼성초교)을,‘독서축제’(안양초교)를,‘창의인재 계절학교’(안양동초교),‘학교동아리 운영’(인덕원초교),‘학년별 주제통합 인성교육’(호원초교) 등 5개 초등학교에 대한 사례가 발표됐다.

  3개 중학교는‘체육활동 강화프로그램’(대안여중), 교과목을 연계한‘문화예술교육과 생태체험 및 과학탐구 교육’(신성중),‘인문예술교육’(호성중) 등을 각각 소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선정된 8개교는 평가단으로 구성된 안양시교육경비심의위원과 시의원, 시 공무원 등이 직접 학교현장을 찾아 운영실태를 확인 평가해 이뤄졌다.

 이필운 시장은 희망창조학교 운영에 열과 성을 다한 교사 등 학교관계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뜻을 밝혔다. 이 시장은 또 희망창조학교 우수 프로그램이 다른 학교와의 공유를 통해 더욱 발전되고, 운영성과가 초·중·고교의 전 교육과정과 연계돼 하나의 유기적 시스템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