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대한민국 거리예술의 중심, 고양! '전통시장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원당시장, 능곡시장, 일산시장 등 고양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공연 잇따라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8/26 [10:17]

대한민국 거리예술의 중심, 고양! '전통시장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원당시장, 능곡시장, 일산시장 등 고양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공연 잇따라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8/26 [10:17]


- 104만 고양시민을 직접 찾아가서 펼치는 흥겨운 공연 한마당!

 

신한류 문화예술도시이자 대한민국 거리예술의 중심지, 고양에서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일상적인 장소인 전통시장을 아주 특별한 장소로 만들어줄 풍성한 공연이 열린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최성 고양시장, 대표이사 박진)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고양시 전통시장 순회공연>이 바로 그 것.
 

이번 공연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9월 7일부터 9일까지 각각 두 차례 고양시 관내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원당시장, 능곡시장, 일산시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선호하는 대중적인 발라드 및 트로트의 초대가수의 무대는 물론, 어린이를 포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거리마술과 커버댄스 등 거리에서 공연 가능한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음성 품바축제 및 전국 각지의 무대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양재기의 품바공연이 준비돼 있다. 전통시장과 더없이 잘 어울리는 구수한 입담과 맛깔스런 목소리, 익살스런 입담과 특유의 구성진 사투리로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공연이 진행되는 원당시장, 능곡시장, 일산시장에서는 전통시장상인연합회에서 마련한 경품 증정 이벤트 등도 함께 실시돼 시민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한다.
 

한편 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은 이번 <찾아가는 고양시 전통시장 순회공연>을 비롯, 고양시 곳곳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해 일상 속 문화예술이 꽃피는 시민 중심 거리예술도시인 고양을 문화예술의 향기로 가득 채울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