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재미있는 쿠킹 클래스' 호응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8/22 [11:11]

부천시, '재미있는 쿠킹 클래스' 호응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8/22 [11:11]


- 아이들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컵밥, 과일화채 만들어

부천시보건소 오정보건센터는 지난 8월 11일, 12일, 19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63명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쿠킹 클래스’ 찾아가는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송윤희 부천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지구촌지역아동센터, 오정동지역아동센터, 꿈사랑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아이들이 채소와 과일을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썰면서 재료와 친해지도록 하고 만든 음식을 직접 먹으며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였다.
 

요리교실에서 아이들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컵밥과 과일화채를 만들었다. 컵밥은 어린잎 채소, 치즈, 김가루, 김치, 참치 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꾸미면서 먹을 수 있어 아이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

또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등 단맛에 익숙한 아이들의 설탕 섭취를 줄이기 위해 과일화채도 만들었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아이는 “길거리에서 사먹는 밥버거 보다 요리교실을 통해 건강한 컵밥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재미있었다”며 “채소가 들어갔지만 생각보다 맛있어서 신기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홍희 오정보건센터 통합건강관리팀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편식을 예방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해 재미있는 요리교실을 다양하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