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안전체험교육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8/16 [10:55]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안전체험교육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8/16 [10:55]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1, 12일 양일간 시민안전체험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20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행복도시 고양시에서 안전사고로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잃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전체험 위주로 진행됐다.
 
안전체험교육은 전문 강사의 수업을 통한 화재, 지진과 같은 재난상황 대처방법과 심폐소생술 이론교육 및 지진, 화생방, 화재진압, 연기피난, 심폐소생술, 완강기 체험 등 6개 체험코스로 이어졌다.
 
체험에 참가한 김○○ 아동은 “화재진압을 위한 소화기 사용방법도 알게 됐고 심폐소생술 등 여러 체험을 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재난·재해 시 위험의 노출이 큰 아동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즐거운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체험교육을 통해 전국최고의 안전행복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동안전체험교육은 오는 8월 18일과 19일에도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안전점검 및 종사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아동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