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책임교사 심화연수 운영

폭력 없는 학교, 꿈을 키우는 아이들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8/12 [15:28]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책임교사 심화연수 운영

폭력 없는 학교, 꿈을 키우는 아이들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8/12 [15:28]

- 학교폭력예방 특강, 삶을 위한 인문학-고전에서 배우는 스승의 길
- 지역의 학교폭력 사례 및 경험 공유와 주제토론
- 토론결과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생활지도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월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양평 블룸비스타 현대연수원에서 ‘2016 학교폭력 책임교사 심화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고, 학교에서 발생하는 폭력에 대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 내 학교폭력 예방 및 생활지도 우수교원, 전문상담사, 교육전문직 160명이 연수에 참석했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김현철 교육연구관이‘삶을 위한 인문학, 고전에서 배우는 스승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분임별 주제토론에서는 지역별, 학교별 학교폭력 사례와 대처방안을 논의하고, 초등학생 학교폭력, 성폭력, 사이버폭력, 자살, 아동학대 등에 대한 예방과 대책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이재정 교육감은 참가자들을 격려하며“폭력과 위험이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것은 교육의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하고, “벽을 허무는 건 힘(力)이 아니라 심(心)이다”라고 하면서,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삶에 한 발 더 다가서서 이해하고,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둘째 날에는 토론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대처하기 어려웠던 사안들을 중심으로 도교육청 장학관, 장학사, 변호사와 함께 지혜를 모으는 시간을 갖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