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풍산동, ‘청소년 인성교육 및 자원봉사 캠페인’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8/09 [11:31]

고양시 풍산동, ‘청소년 인성교육 및 자원봉사 캠페인’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8/09 [11:31]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풍산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인성교육을 실시한다.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는 청소년 인성교육은 풍산동 주민센터에서 2005년부터 시작되어 11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대표적인 청소년 선도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성교육은 ▲1일차 호신술과 자기방어를 통한 학교폭력예방 ▲2일차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3일차 청소년들의 예절교육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강의 후에는 자연보호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임채미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인성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며 자원봉사 캠페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봉사의 참 뜻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첫날 교육에 참여한 풍동중학교 3학년 이○○ 학생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중 위기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풍산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기 위한 효율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