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대,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과 '학-학 협약' 체결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8/05 [15:30]

안양대,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과 '학-학 협약' 체결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8/05 [15:30]


- 학술적 문화적 교류 증진을 위한 협약체결

안양대(총장 정창덕)가 지난 3일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총장 김진경)과 학-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양교가 학학 협력을 통한 학술적문화적 교류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신뢰구축과 교육 발전 등의 협력관계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수립함을 목적으로 각 기관 대표의 인사말, 협정서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 요원의 연수 및 교류 ▲학생 연수 및 교류 ▲공동 연구 수행 ▲ 세미나 또는 학술 프로그램의 공동 개회 및 상호 지원 ▲연구와 교육에 관한 학술정보와 자료의 교류  ▲기타 협력이 가능한 상호 관심 사항에 대한 협의 등이다.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안양대학교 정창덕 총장, 유재택 부총장, 스티븐 안 국제교육센터장, 최종환 안양대 총동문회 사무총장 및 연변과학기술대학 김진경 총장, 서정숙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장, 김희진 국제교육문화재단 사업전략실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정창덕 총장은 “한중협력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연변과학기술대학과 협력하게 되어 뜻 깊다” 며, “앞으로 다각적으로 협력하여 동북아시대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창의융합 강소대학'을 표방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안양대가 연변과학기술대학과의 이번 협약으로  21세기 동북아시대의 새로운 변화와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 가는 교육의 허브이자  미래인재양성의 프론티어 교육기관으로 더욱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