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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민원전화 들어오면 바로 담당부서 접수

전화민원신고 누락 방지 ‘해피콜 시스템’ 도입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08/01 [09:37]

용인시, 민원전화 들어오면 바로 담당부서 접수

전화민원신고 누락 방지 ‘해피콜 시스템’ 도입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08/01 [09:37]


‘생활불편 민원 하나도 빠트리지 않는다’ 


‘전화로 신고되는 시민들의 생활불편민원은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관리합니다.’
 

용인시는 이달부터 전화로 신고되는 생활불편 민원을 바로 민원접수대장인 ‘해피콜 시스템’에 등록해 관리하는‘생활불편신고 해피콜’제도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생활불편민원 전화가 콜센터로 들어오면 해당 부서로 바로 연결하기 때문에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전달되지 못할 경우 민원이 누락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생활불편 전화를 받으면 해피콜 시스템에 등록해 바로 담당부서로 바로 접수되도록 했다. 담당부서에서는 접수되는 생활불편 내용을 실시간 확인하고 진행사항을 등록하면, 콜센터에서는 진행사항을 시스템에서 확인해 손쉽게 민원을 안내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6월 구청 생활불편처리부서 담당자들 대상으로 생활불편신고 해피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시민들의 생활불편 민원을 빠트리지 않고 관리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해피콜시스템을 조기에 정착해 시민들의 불편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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