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원흥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활성화사업 ‘인생은 아름다워~ 마사지 프로그램’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7/29 [10:35]

고양시 원흥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활성화사업 ‘인생은 아름다워~ 마사지 프로그램’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7/29 [10:35]

고양시(시장 최성) 원흥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2일과 26일 2회에 걸쳐 상록자원봉사단(단장 김영길) 5명과 함께 외곽지역에 위치한 원흥2리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사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3시 반까지 실시됐으며 2회에 걸쳐 총 34명의 어르신들이 손·발 마사지를 받았다.
 
상록봉사단 참여자는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경로당에 비해 소외되어 있는 경로당을 방문해 봉사할 수 있어서 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경로당 이용 어르신은 “마사지도 시원하고 좋았지만 누군가가 방문해주고 인생이야기도 나누며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상록자원봉사단은 퇴직공무원의 경험과 재능을 주변 관심이 필요한 이웃과 나눔으로써 공직생활 은퇴 후 삶의 보람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기여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봉사 단체다.
 
고양시 원흥종합사회복지관과 상록봉사단은 앞으로도 매달 2회씩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