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프로그램 죽전중 학생들 참여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07/27 [14:31]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프로그램 죽전중 학생들 참여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07/27 [14:31]


용인시의회(의장 김중식)는 27일 오전 죽전중 1학년 학생 20여 명이 방문해 ‘청소년 지방자치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의회사무국 김석중 의정팀장이 ‘민주주의와 지방의회’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퀴즈를 푸는 등 흥미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모의의회 체험, 김중식 의장과의 만남의 시간 등을 갖고 의회의 기능과 의원의 역할 등에 대해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모의의회 체험에서는 임시회를 개회하여 의장, 의원, 공무원 등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용인시 중학교 내 CCTV 설치 조례안’을 상정했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토론에 참여했으며, 전자투표를 통해 표결했다.

의장 역할을 맡은 1학년 조기현 학생은 “지방자치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본회의장 의장석에 서보니 무거운 책임감이 느껴지기도 했고, 재미있기도 해서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중식 의장은 “학생들이 직접 의회를 방문해 체험함으로써 의원의 역할 등에 대해 알고, 진로 계획을 세우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지방자치교육프로그램’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의회활동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에 따른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