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행복한 노년을 위한 정신건강프로그램 운영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7/25 [13:56]

광명시, 행복한 노년을 위한 정신건강프로그램 운영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7/25 [13:56]


- 지역 경로당 방문 상담을 통해 고위험군 선발...치유 프로그램인 건강한 은빛마음 프로그램 진행

광명시 보건소와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노년기 정신건강문제를 조기 발견해 치료를 돕고, 수면장애 및 우울증 예방을 위해 관내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순회상담하고 있다. 
 

경로당 순회상담 프로그램은 5월9일 학온권역을 시작으로 7월에는 광명권역, 10월 철산권역, 12월 하안소하권역 순으로, 권역별로 운영된다.  처음 방문 상담을 통해 노인성 불면증 및 우울증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달 25일에는 사전에 광명권역에 위치한 7개 경로당의 98명 어르신을 상담해 선별한 노인성 불면증 및 우울증 고위험군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광명2동 경로당에서 ‘건강한 은빛마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건강한 은빛마음’ 프로그램은 노인성 불면증과 우울증에 대한 교육, 노년기 정신건강관리 수칙안내, 불면증에 좋은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행복한 노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 종결 후에도 지속적인 상담 및 치료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들은 광명시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 노년기 정신건강문제가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