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경로당 쾌적한 환경개선으로 어르신 여가생활 향상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7/21 [14:28]

광명시, 경로당 쾌적한 환경개선으로 어르신 여가생활 향상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7/21 [14:28]


- 상반기 117개소 대상으로 공사 및 가전 가구 등 물품도 지원 마쳐 
- 하반기 추가로 공사 진행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후된 시설의 기능보강과 물품 지원 등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은 경기도로부터 교부받은 특별조정금 10억원으로 진행되며, 시는 이에 앞서 관내 경로당 총 117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통해 대상 36개소를 선정,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환경개선 공사를 마쳤다. 
 

또 전체 경로당 117개소를 대상으로 필요한 소요 물품을 조사해 TV, 김치냉장고, 냉장고, 세탁기, 노래방기기, 가스레인지, 진공청소기 등 가전제품과 쇼파, 테이블 ,책상, 의자, 수납장, 신발장 등 가구 등을 제공했다.
 

시는 앞으로 추가 물품을 요청하고 있는 경로당에 대해서도 가전제품 및 가구 등을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하반기에는 하안5단지 경로당 내 도배․장판 교체, 현대2단지아파트 경로당 씽크대 교체, 소하동 정우경로당 지붕 개보수 공사 등 추가로 요청하고 있는 경로당에 대한 공사를 진행한다.
 
유순호 사회복지과장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지속적으로 경로당 기능 보강 및 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