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인재육성장학재단, 여름방학기간 새로운 장학사업으로 운영

재능교육 기부하는 ‘장학환류시스템’ 미술분야로 확대.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7/20 [14:50]

안양시인재육성장학재단, 여름방학기간 새로운 장학사업으로 운영

재능교육 기부하는 ‘장학환류시스템’ 미술분야로 확대.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7/20 [14:50]
안양시인재육성장학재단이 장학환류시스템을 여름방학기간 미술 분야에 대해서도 진행한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장학환류시스템은 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 장학금을 받은 대학생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올해 새로운 장학사업으로 시범 운영하게 된다.

대상은 미술에 소질이 있지만 가정형편 때문에 전문 학원수강이 어려운 근명중학교 학생 17명이다. 그동안은 국·영·수 중심으로 교육기부가 진행됐지만 예능분야에 대해서도 이뤄지는 것이다.

이번 장학환류시스템의 교육기부 주인공인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과 1학년 재학 중인 정재연 양은“그간 받았던 도움을 후배들에게 베풀고 또 나 자신에게 그런 재능이 있다는 것이 기쁘다.”며, 자신의 이와 같은 결심이 후배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데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장학환류시스템을 운영함에 있어 진로에 대한 탐색 및 상담지도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오기환 안양시인재육성장학재단 상임이사는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해 바쁜 학창시절을 보내면서도 자신의 시간과 열정을 안양시 후배들에게 재능을 기부하는 모습이 대견하다며, 모범적인 장학사업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의 인재육성장학재단은 관내 중·고교생과 대학생들로서 성적이 우수하거나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학생 또는 저소득층 자녀 등을 선정해 매년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