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꿈과 끼도 키우고, 자신감도 높이는 문화예술체험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7/18 [14:59]

화성시, 꿈과 끼도 키우고, 자신감도 높이는 문화예술체험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7/18 [14:59]

화성매송초등학교(교장 조정래)는 7월 13일(수) 두드림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두드림학교 문화예술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학구가 면 소재지에 위치하고 있어 문화체험을 접하기 어려웠던 친구들에게 영화관람과 서점나들이 체험을 통하여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이 부족했던 학생들이 친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고, 자신 안에 숨어있는 꿈과 끼를 발견하고 어떻게 찾아나가야 하는지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두드림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Do-Dream”학교이며, 학생들의 닫힌 마음을 “두드려” 활짝 열게 하는 학교이다.

화성매송초등학교는 2016학년도 두드림학교에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교사간 협의를 거쳐 두드림대상학생 10명을 선정하여 미술치료, 학습상담 및 정서적인 지원과 함께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지원하고, 기초튼튼반을 운영하면서 학습에 대한 두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체험학습을 통하여 6월 꿈과 끼를 키우는 요리체험을 실시하고, 두 번째 문화체험학습으로 7월 영화관람 및 서점체험나들이를 실시하여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두드림학교 대상 학생인 3학년 전** 학생은 “학교에서 재미있는 미술활동, 영화관람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겁고, 다른 활동에도 참여해 보고 싶다.”며 두드림학교에 대한 소감을 밝였고, 이전보다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고 생활하고 있다.

또한, 5학년 서** 학생은 “제 꿈이 요리사인데 학교에서 친구, 동생들과 햄버거, 핫도그를 만들어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과도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친구와의 관계, 선생님과의 관계에서 좋아진 모습을 보였다. 

화성매송초등학교 두드림학교는 개별적인 학생들의 필요를 찾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고자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한 자신감을 키워 주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