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1:1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7/18 [14:28]

광명시 1:1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7/18 [14:28]


- 본인의 적성과 성적 바탕으로 실질적인 진학상담 진행...참가학생들 호응 높아
- 진학상담과 대학교 입시상담을 한 곳에서...효율성 극대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17일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1:1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박람회는 2017학년도 대학입시 경향에 맞춰 대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수시전형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1:1 개인별 진학상담은 경기도진학진로지원센터에서 지원한 전문상담교사 40명이 학생기록부와 모의고사성적표, 자기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적성 과 성적, 희망전공 등에 대해 1인당 30분 동안 심층상담을 진행했다. 사전 및 현장접수를 통해 총 360명에게 상담이 이루어졌다.

또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인근 36개 대학교가 참가, 각 대학별 입시요강에 대한 설명과 함께 대학교별 비전 및 성과, 다양한 입학 혜택들을 소개했고, 사례 중심으로 친절하고 세분화된 입시상담을 진행해, 한 곳에서 진학과 입시상담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1:1 상담 및 대학교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를 통해 수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열의를 가지고 참여한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님, 상담교사와 대학교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다음 행사를 준비함에 있어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광명시는 정보 전쟁에 비유되는 대입에 대한 시민들의 수고를 덜기위해 가까운 곳에서 다양하고 질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된 박람회 등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