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성화고 인식개선 및 자유학기-진로진학 교육방향 연수 실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7/07 [15:2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성화고 인식개선 및 자유학기-진로진학 교육방향 연수 실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7/07 [15:27]

“소질과 적성 개발을 통한 진로·진학!”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관내 중학교 교감, 3학년부장 및 담임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 120여명 등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인식개선 및 자유학기-진로·진학 방향 연수를 실시한다.

이는 고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3학년 학생들에게 본인의 희망에 따라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여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진로·진학 선택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하는 연수이다. 

현행 자유학기 운영과도 연계되는 이번 연수 내용은 주로 특성화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가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이며, 학생들의 직업 기초능력을 기르기 위해 현장실습, 방과 후 활동, 전문동아리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다룬다. 

또한 “선 취업 후 진학” 체제를 통한 기업체 근무 후에 대학 진학 프로그램, “일·학습 병행” 제도, “특성화고 취업 선도학교 육성” 사업을 통한 공무원·공기업 및 우수 기업체 취업 확대, 특성화고 졸업생에 대한 중소기업 산업기능요원으로의 군 대체복무 등의 다양한 기회를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여건 조성 등에 관한 홍보도 포함된다.  

한구용 교육장은 ‘이제는 무조건 대학에 진학하는 것만이 학생 진로·진학 지도의 답이 될 수 없다. 따라서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된 매우 의미 있는 연수이며, 학교에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