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풍성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7/04 [09:42]

의왕시, 풍성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7/04 [09:42]


7일 기념식‧시상식‧공연‧캠페인‧전시회 다채로운 행사로 양성평등 분위기 조성 

의왕시는 양성평등 주간(7월 1일~7일)을 맞아 7일 오후 3시 의왕 여성회관에서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기념행사를 갖는다.
 

‘미래를 여는 희망의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신창현 국회의원,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민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기념식과 양성평등상 시상, 마당극, 축하공연 및 부대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여성대학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 및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되는 제1부 행사, 양성평등 및 사회통합을 위한 마당극 ‘덕만이 결혼원정기’를 공연하는 제2부 행사 순서로 진행된다. 행사 중간에는 남녀가 함께 공연하는 ‘양성의 어울림, 댄스스포츠’도 소개된다.
 

양성평등 주간을 기념하는 부대행사도 있다. 의왕시청 로비와 여성성회관 공연장에서는 이 기간 동안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국양성평등진흥원이 공모한 사진이 전시된다,
 

또, 7일 오후에는 여성회관에서 본행사와 같은 시간에 양성평등 인식개선 캠페인이 펼쳐진다. 의왕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의왕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내가 생각하는 양성평등이란?’을 주제로 희망나무를 만들고 가족(부부)에게 사랑의 엽서를 보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같은 장소에서 가정‧성 상담소와 장애인성폭력 상담센터가 주관하는 성폭력예방 캠페인 및 양성평등 이해게임도 열린다.
 

김성제 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양성평등주간에 열리는 행사에 참여하셔서 남성과 여성이 조화롭게 발전하면서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