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흥시, '농부장터 확대 개장'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최병군 기자 | 기사입력 2016/06/28 [07:20]

시흥시, '농부장터 확대 개장'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최병군 기자 | 입력 : 2016/06/28 [07:20]


25일, 청소년수련관 이어 연꽃테마파크… 하반기 옥구공원 예정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지난 25일, 연꽃테마파크에 ‘농부장터’를 확대 개장하고 오는 9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부장터’는 시흥시 농부장터운영협의회 정관에 의해 농부장터 회원이 생산(운영)한 농산물과 특산품, 공예품을 소비자와 직거래하며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5월 농부장터가 처음으로 열렸던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연꽃테마파크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 장이 열린다. 

연꽃 농부장터는 총 31개 업체가 참가해, 27개 부스로 운영되었으며, 농부장터운영협의회가 개장 기념으로 연가공품 세트, 시장바구니, 에코백 등을 증정하기도 하였다. 올해, 연꽃테마파크는 ‘별땅’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단장하여 다양한 연, 수생식물을 볼 수 있고 쉼터 등도 잘 조성되어있다. 
 

이에, 농부장터운영협의회장(이재영)은 “현재 청수, 연꽃 농부장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하반기에 옥구 농부장터까지 개장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부장터운영협의회는 관내농지를 이용하여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단체), 시흥시에 거주지를 두고 있는 특산품 생산자(업체), 사회적경제협의회, 체험 운영자(단체), 농업인학습단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할 때는 농부장터운영협의회장에게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여 임원단 회의의 승인절차를 거쳐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