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6/17 [11:55]

부천시,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6/17 [11:55]


- 안전도시 부천 위해 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창의실에서 9개 기관 대표,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2016년 부천시 지역치안협의회’를 열었다.
 

안전도시 부천을 만들고 기관 간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치안협의회는 김만수 부천시장, 우종수 원미경찰서장, 구장회 소사경찰서장, 박동수 오정경찰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부천시 안전마을 만들기 추진사항, 경찰서의 여성안전 특별치안대책 추진성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유토론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여성 등 치안약자에 대한 환경개선을 통한 범죄예방 활동으로 비상벨 등 여성안심시설 설치 확대와 여성 안심구역 CCTV 설치 등 치안 인프라 구축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김만수 시장은 “시민이 안심하는 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인 기관․ 단체 간 긴밀한 네트워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면서 “현재 부천시에서는 여성안심 화장실 개선, 방범용 CCTV 기능 업그레이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종수 원미경찰서장은 “갈수록 흉포화, 지능화되고 있는 치안 현실에서 경찰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관계기관과 시민의 범죄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