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일산 어머니폴리스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아카데미’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6/17 [10:32]

고양시, 일산 어머니폴리스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아카데미’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6/17 [10:32]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6일 학교폭력과 아동범죄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일산 어머니폴리스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인지 아카데미’ 1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일산 어머니폴리스 대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가 사는 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성인지력 향상을 위해 성별 고정관념 해소와 여성친화도시 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여성친화도시의 핵심영역인 여성의 경제력 강화와 안전·편리를 주제로 그룹별 소통의 시간도 마련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일산 어머니폴리스 이성애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에 내재된 성 역할 고정관념을 되돌아보게 됐다”며 “성인지 교육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일산 어머니폴리스 대원들과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성인지 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성인지 교육을 희망하는 일반시민과 지역 활동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성인지(gender sensitive)는 특별 성별에게 불평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 모든 영역에서 여성, 남성 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