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나, 아이, 가족, 이웃, '클로버 부모교육'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6/13 [17:20]

화성시, 나, 아이, 가족, 이웃, '클로버 부모교육'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6/13 [17:20]


‘긍정의가족, 아름다운 이웃’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화성시 관내 향남지역에서 지난 4월 25일과 5월 2일, 2회에 걸쳐『클로버 부모교육』 ‘소중한 나’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5월 16일과 5월 23일에는 『클로버 부모교육』 ‘멋진 아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부모와 자녀 모두가 소중한 존재이며 각각의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소중한 자녀를 위해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같은 지역(향남)에서 5월 12일에는 『클로버 부모교육』 ‘긍정의 가족’이라는 주제로 부모-영유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어서 6월, 현재는 화성시 관내 동부지역(동탄, 병점)에서 『클로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모님을 대상으로 유앤아이센터 여성카페에서 『클로버 부모교육』 ‘소중한 나’ 주제로 6월 3일, 6월 10일,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6월 24일과 7월 1일, 2회에 걸쳐 같은 장소에서  『클로버 부모교육』 ‘멋진 아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같은 지역에서 6월 15일, 6월 22일에는 부모-영유아 체험교육으로 『클로버 부모교육』 ‘긍정의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클로버 부모교육』을 위해 기업체단체 부모님들을 찾아가기도 한다. ㈜삼진엘앤디 외 동탄산단에서 근무하는 기업체단체 부모님을 대상으로 『클로버 부모교육』 ‘소중한 나’라는 주제로 지난 6월 3일과 6월 17일, 2회에 걸쳐 실시하였다.

일과 양육을 병행하면서 이중의 부담감을 안고 있는 부모 스스로 ‘나’ 자신의 성격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스럽게 소중한 자녀를 위해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한다.

 

『클로버 부모교육』은 다양한 환경의 변화 속에 자녀에게 바람직한 부모역할 정립을 목적으로 영유아 자녀 및 가정의 안정된 복지를 지원하고 부모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자녀간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증진하고 양육실제에 실질적 적용을 돕고자하는 육아지원 사업이다.
 

앞으로도 『클로버 부모교육』은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나, 아이, 가족, 이웃’의 4가지 교육 주제와 부모-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2가지의 체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가정과 미 이용 가정에게 균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화성 내 다양한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