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제4회 안양청소년정책학교 개강식 열어

청소년! 민주주의 꽃 피우다!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6/07 [11:30]

안양시, 제4회 안양청소년정책학교 개강식 열어

청소년! 민주주의 꽃 피우다!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6/07 [11:30]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청소년의 천국 안양!’만들기 위한  안양청소년정책학교 개강식 열어…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김정중)에서는 제4회 안양청소년정책학교 개강식이 지난 4일 수련관 4층 문예극장에서 150여명의 참가청소년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차에 접어든 정책학교는 지난 3년간 관내 청소년들이 참여해 우리고장(안양)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공공정책을 세우는 등 지역사회 변화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하여, 청소년의 사회참여 및 권리신장을 도모하기 위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청소년의 천국 안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정책학교는 청소년정책의 직접적 수혜자인 청소년들이 의사결정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봄으로써 지역사회의 문제점들을 직접 찾아 대안을 제시하여 결과적으로는 우수한 정책들이 현실화 과정을 거쳐 우리시에 도입되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것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한편, 이번 정책학교에는 안양관내 학교 및 기관 등 개별 모집된 26개팀 120여명의 청소년들이 개강식을 시작으로 1차 원서 심사를 거쳐 정책제안대회에 참가하게 될 최종10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10팀은 2개월여 기간 동안 제안할 정책을 직접 준비하고 분야별 전문가멘토링을 거쳐 오는 8월 11일 제4회 안양시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김정중 관장은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보는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하고 질 높은 의견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선정된 제안들이 아이디어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