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교육지원청, '전통놀이로 공동체의식' 함양한다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6/03 [15:34]

광명교육지원청, '전통놀이로 공동체의식' 함양한다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6/03 [15:34]

- 광명교육혁신지구 혁신사업 '향기나는 문화예술- 전통음악 수업'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는 6월 2일, 3일에 걸쳐 광명교육혁신지구 혁신사업 중 ‘향기나는 문화예술-교실에서 만나는 전통음악수업’에 참여하였다. 

‘교실에서 만나는 전통음악 수업’은 현대 학생들이 우리나라 전통음악에 대한 의식부족으로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함에 따라 직접 전통음악을 배우고 악기를 다뤄봄으로서 전통 음악에 대한 우수성을 체험하고 공동체 의식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철산초 5학년 학생들은 지난 6월 2일, 3일 학급 당 2시간씩 전통음악 강사 선생님 4분 및 담임교사와 함께 별관 시청각실과 교실에서  장구, 북, 나각, 징, 편경, 가야금 등 국악기로 소리를 들어보고 연주법을 배웠다.
 
교과서에서 사진으로만 접해보던 음악을 직접 연주해봄으로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이는 긍정적인 전통 문화에 대한 인식, 공동체의식 신장,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이유를 스스로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철산초 혁신사업담당 정슬아 교사는 “학생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하였던 전통음악에서 전통악기를 연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되었고 이를 통하여 학생들이 흥미 있어 하는 모습을 보고 전통음악이 흥미롭고 우수함을 인지하고 이를 더욱 발전 시켜서 계승시켜야하는  생각을 스스로 갖게 된 것에 감사하다.”라고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를 제공해준 광명교육청에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최경희 교장은 “다양한 교육혁신 행사와 활동 그리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학생들이 즐겁고 긍정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철산초등학교에서는 학생에게 책임지는, 학부모로부터 신뢰받는 철산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