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긍정적 행동지원단 통합교육지원

과잉행동 특수교육대상학생 솔루션 지원팀 협의회 개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27 [16:34]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긍정적 행동지원단 통합교육지원

과잉행동 특수교육대상학생 솔루션 지원팀 협의회 개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27 [16:34]

문제행동 문제없어! 문제행동의 기능에 따른 맞춤형 통합교육 지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공격행동, 자해행동, 충동행동, 수업 방해 행동 등의 빈도가 높아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통합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긍정적 행동 지원단 협의회를 5월 27일 오후 2시에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솔루션 지원팀인 긍정적 행동지원단은 응용행동분석 전문가인 백석대학교 양문봉교수와 ADHD를 전문 진료하고 있는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홍현주교수를 중심으로 안양시정신보건센터 사무국장, 안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사무국장, 안양시청 무한돌봄센터 팀장, 안양해솔학교 교장, Wee센터 실장,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학부모회장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안양과천지역에서 과잉행동으로 인하여 긍정적 행동지원을 신청한 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검토하고,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긍정적 행동지원단은 문제행동의 기능진단, 중재계획 수립, 중재지원, 교사 및 학부모 연수, 가족 상담 및 프로그램 운영, 중재효과 평가, DB구축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한구용 교육장은 앞으로“학교현장에서 과잉행동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