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교육지원청, 생존능력 함양 '안전수영교육' 실시

수영은 좋은 운동이자 취미인 동시에 생명을 구하는 기술이다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5/24 [17:14]

광명교육지원청, 생존능력 함양 '안전수영교육' 실시

수영은 좋은 운동이자 취미인 동시에 생명을 구하는 기술이다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5/24 [17:14]


- 철산초 수상사고 시 생존능력 배양을 위한 안전수영교육 실시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는 지난 5월 23에서 27일, 9월 19일에서 29일 약 3주에 걸쳐 수상 안전사고에 취약계층인 초등학생 중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하였다. 

해마다 물놀이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빼앗기는 안전사고가 되풀이 되고 있으므로 생존수영교육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생존수영이란 자기 구조법(엎드려 떠 있기, 누워 떠 있기), 기본 구조법(생활용품 및 주변사물을 활용한 구조법)을 익혀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상황에 대해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익히는 것이다. 

철산초 3학년 학생들은 하안동 예체능 수영장에서 생존수영이론 및 안전교육이 실시되어 각종 수상사고 사례와 그에 따른 대처법을 알아보고 심폐소생술 실습 및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실시하여 실질적인 학생들의 기초적인 수영 지도에서부터 수중 활동 중 위급 상황발생 시 대처법에 대해 수업이 이루어졌다. 

최경희 교장은 “이번 생존을 위한 수영 안전교육 실시로 사고 발생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수영을 통해 자신감을 기르고 수영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