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스페셜 바리스타 성장 스토리' 써내려가다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24 [16:15]

안양시, '스페셜 바리스타 성장 스토리' 써내려가다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24 [16:15]


“꿈을 향한 여행 ! 스페셜 바리스타 성장 스토리 시작”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실습장 아이 드림 카페 개소식 개최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5월 24일 오후 1시 30분에 1층 현관에서 아이드림 카페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개소식에는 한구용 안양과천교육장과 이필운 안양시장을 비롯하여 학부모 대표, 실습학생 학교 교장, 덕천초 교장, 해솔학교 교장, 안양의집 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그동안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을 위해 특기적성교육 및 스페셜 바리스타 양성과정 운영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아이 드림 카페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스페셜 바리스타를 꿈꾸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바리스타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커피 제조, 판매 등의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아이 드림 카페는 안양시청의 예산지원으로 질 높은 고가의 커피를 사용하여 커피 맛이 좋고, 커피를 마시고 이용자들이 낸 후원금은 한국장애인부모회 안양시지회와 안양의집에 전액 기부됨으로써 이용자들이 일석이조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한구용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아이 드림 카페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한 여행을 시작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꿈을 응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