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지역교육협의회 개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의 도약을 꿈꾸는 행복한 동행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23 [16:42]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지역교육협의회 개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의 도약을 꿈꾸는 행복한 동행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23 [16:42]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5월 23일, 교육지원청 3층 소회의실에서 ‘2016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안양지역교육협의회’를 이필운 안양시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시의원, 시청과 미래인재센터  관계자, 시민단체 대표, 교직원, 학부모 등 13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는 안양시와 경기도교육청이 2016년 2월 12일에 협약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해 행복한 교육 실현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안양시에서는 ‘행복한 인문교육도시, 안양희망창조학교가 열어갑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9개 사업을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시장과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으로서 이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위촉장 수여 등 출범식 후 안양지역교육협의회 운영 규정(안),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계획서 등을 심의하고 혁신교육지구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공감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한구용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를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계한 특색교육 실시로 학생의 꿈을 실현하여 미래인재로 양성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특성화된 교육 기회 제공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양시와 교육청이 협력을 통하여 지역의 학생들이 올바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양희망창조학교 등을 통해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도모하고, 또한 학생동아리 사업 등 학생 스스로 참여하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제 2의 안양부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상생·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