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군포의왕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링단 발족식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18 [10:38]

안양군포의왕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링단 발족식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18 [10:38]


안양 군포 의왕시 공동의 노력으로 지난 2013년 5월 15일에 설립된 (재)안양 군포 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이하 재단)는 학부모를 중심으로 학교급식 공급업체 및 생산지 점검·모니터링단을 구성하여 5월 17일에 개최하였다.
 

이날 위촉식에 안양 군포 의왕지역의 학부모 20여명이 위촉되었으며 앞으로 모니터링단을 중심으로 어머니의 눈높이에서 학교급식 식재료를 점검할 계획이다.  이어 재단 소개와 그간에 추진되었던 사업에 대하여 보고 드렸으며, 정은정 강사로부터 식사와 사회라는 주제로 자라나는 학생들의 먹을거리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하여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였다.

그 외에 위촉식에 참여하신 시민단체,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하여 학교급식의 소통이 강조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지역의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재단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앞으로 모니터링단은 안양 군포 의왕지역의 학교에 공급되는 식재료 공급업체, 생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원료입고, 전처리, 가공·제조, 납품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정을 수행한다.

점검시기는 5월, 7월, 9월, 11월 총 4차례 점검할 계획이며 무농약쌀, 수산물, 가공식품 등 재단에서 관여하고 있는 식재료를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학교급식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