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교육지원청, 지역연계협의체 운영 협의회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5/14 [08:15]

광명교육지원청, 지역연계협의체 운영 협의회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5/14 [08:15]

- 마을체육교육공동체 문화조성으로 행복한 학교체육 디자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박상길)은 5월13일 학교체육, 생활체육 등에 관한 전문성이 풍부한 자로 광명 학교체육진흥위원회를 구성하고 지역사회 시설이나 재원을 활용하여 학교체육을 어떻게 지원해 나갈것인지에 대한 1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는 기존 학교체육진흥위원회를 실질적 운영기구로 개선하여 마을체육교육공동체 문화를 구축하고자 하였으며, 광명시, 시체육회, 생활체육회, 학교 교원 등 위원 14명이 참석하였다.

박상길 교육장은 ‘우리 지역에 산재한 체육자원들이 체육교육에 잘 연계될 수 있도록 학교체육진흥위원회가 다리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회성이 아니라 정기적 협의회 운영이 필요하다. 또한 상시적으로 의견을 주고받는 시스템을 갖춘다면 체육교육의 장이 확대되고, 학생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생활패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요구가 있을 때만 지역사회가 지원하는 수동적 관계가 아니라 함께 인식을 공유하고 서로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질 때 학교 체육과 지역사회 모두가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앞으로 학교체육교육진흥위원회의 지속적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세미나, 홍보, 상시 소통체계 마련, 현장 체육교육 모니터링을 통한 피드백 등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방향을 제시했다. 

광명 지역사회, 교육지원청, 학교의 체계적 마을체육교육공동체 활성화로 학생들이 입시위주의 생활패턴, 체력저하 등의 문제를 극복하고 100세시대 평생건강을 위한 기초 생활습관 및 1인 1스포츠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