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따뜻한 아침인사! '행복한 학교 출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5/11 [15:58]

광명시, 따뜻한 아침인사! '행복한 학교 출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5/11 [15:58]

따뜻한 인사가 함께하는 정다운 등굣길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 “하이파이브!”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박상길) 관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따뜻한 아침맞이의 등굣길 풍경이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혁신교육 실현을 위해 관내 교장선생님들의 따뜻한 아침맞이 활동으로 활기차게 아침을 열고 모든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관내 철산초, 하안북초, 광일초, 광문초 등 대부분 학교에서 학생들과 아침 하이파이브 맞이하기, 교장선생님들의 등굣길 교통사고 위험지역 현장 지도, 교문에서의 공수 인사 나누기 등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고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교육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광문초 전교학생자치회장 박현진학생은 “교장선생님께서 밝은 미소로 맞이해주셔서 아침 등교시간이 즐거워요”라며 아침맞이 소감을 밝혔다.

하루의 행복은 아침에 시작한다는 말처럼 학생들에게 등교하는 교문에서부터 행복한 학교를 느끼고 기분좋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도록 관내 교장선생님들이 앞장서서 따뜻한 교문 맞이하기 및 아침 교통지도를 통해 학생들과 서로 소통하고 아침 인사를 나누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데 노력하는 모습이 스승의 날에 즈음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박상길 교육장은 “관내 교장선생님들께서 앞장서 교문에서부터 학생들을 가슴으로 따뜻하게 맞이하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해오름 광명교육이 실천되고 있으며 교장선생님들의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선생님들에게도 본보기가 되어 따뜻한 교실 맞이하기로 연계되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구현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