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설명회 개최

“학생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안전조치능력 배양”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5/11 [13:56]

광명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설명회 개최

“학생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안전조치능력 배양”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5/11 [13:56]
- 광명교육지원청,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설명회 개최

경기도광명교육청(교육장 박상길)은 5월 10일(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각급학교 안전한국훈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6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설명회를 개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오는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훈련으로써 실제훈련 경험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하여 교육지원청 산하 전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는 업무담당자들이 학교현장에서의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함과 동시에, 현장감 있고 실질적인 훈련을 실시 할 수 있도록 훈련계획 전파와 다양한 훈련방법을 전달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학교화재대응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취약분야 현장대응훈련, 토론기반훈련, 몸으로체득하는 학생참여형훈련 등에 대해 안내하였다.

이번 훈련은 취약분야 재난대응 종합훈련으로서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주요 재난유형에 대한 토론기반훈련과 실행기반 훈련으로 이루어진다. 

박상길 교육장은 “학생 스스로가 위기상황에서 판단하고 조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몸으로 체득하는 학생참여 안전훈련이 될 수 있도록 각급학교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