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단원어린이도서관,‘북스타트 가족체험형특강’운영

- 아빠놀이학교 권오진 교장과 함께하는‘놀이의 달인 아빠되기!’-

최병군 기자 | 기사입력 2016/05/11 [15:45]

단원어린이도서관,‘북스타트 가족체험형특강’운영

- 아빠놀이학교 권오진 교장과 함께하는‘놀이의 달인 아빠되기!’-
최병군 기자 | 입력 : 2016/05/11 [15:45]
 단원어린이도서관은 오는 6월 북스타트 회원 아기와 아빠를 대상으로 아빠놀이학교 권오진 교장과 함께하는 ‘놀이의 달인 아빠되기’를 운영한다.
 
 단원어린이도서관은 올 해 매 분기 북스타트 회원을 대상으로 가족체험형특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1분기에는 ‘부부독서태교’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2분기 프로그램인 ‘놀이의 달인 아빠되기’는 6월 4일 단원어린이도서관 지하 어울림터에서 생후 24~40개월 영유아와 아빠 15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이의 자신감과 사회성을 향상시켜주는 이불 터널과 골목길 놀이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로 아이와 잘 놀아주는 법 등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다.
 
 또한, 평소 궁금했던 훈육에 대한 즉문즉답 시간도 마련되어 평소 아기와 잘 놀아 주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아빠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아빠놀이학교 권오진 교장은 MBC ‘아빠, 어디가?’의 멘토,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자문위원, KBS ‘육아의 달인’ 등 방송활동과 ‘놀이만한 공부는 없다’, ‘아빠 놀이학교’, ‘아빠의 놀이 혁명’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며 아빠놀이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체험특강으로 영유아의 양육자로서 아빠의 역할을 이해하고 아빠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을 배움으로써 보다 친밀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