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업중단숙려제 운영협의회 및 연수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행복한 성장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5/10 [16:06]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업중단숙려제 운영협의회 및 연수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행복한 성장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5/10 [16:06]


경기도안양과천교육청(교육장 한구용)은 5월 10일(화) 14시30분부터 17시까지 청내 대회의실에서 학업중단숙려제 업무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업중단숙려제 운영협의회 및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업중단숙려제란 학업중단 의사를 밝히거나, 학업을 중단할 뜻 또는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등 적극적인 개입을 통하여 학교 적응력을 배양하고 성급한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안양과천Wee센터에서는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을 위한 체험활동 및 상담치료 프로그램,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학부모 연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사제동행 템플스테이 등 학생의 특성과 학업 중단 사유 등을 고려해 개인에 맞는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학업중단숙려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계획 및 위기학생 지원에 관한 연수와 학교·학급의 평화로운 문화 조성 및 존중과 배려를 통한 관계 회복을 목표로 하는 “회복적 생활교육”에 관한 연수도 함께 진행되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를 통해 회복과 공감의 생활교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 기대되고, 더불어 공감과 배려 속에서 학교 부적응 학생들이 없는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이 정착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