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철산초, 사이버 안심존 학부모 및 교사교육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4/27 [14:55]

광명시 철산초, 사이버 안심존 학부모 및 교사교육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4/27 [14:55]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는 지난 4월 11일(월)과 26일(화)에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사이버 안심존 교육이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사이버 안심존은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으로서 학교에서는 ‘스마트폰 중독상담 관리프로그램’을 받아볼 수 있고 집에서는 사이버 안심존 앱을 이용해 아이의 스마트폰 이용 상황을 파악하고 이용 시간을 관리해줄 수 있어 아이들이 보다 올바른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학부모연수를 통하여 요즘 자녀들의 스마트폰 이용습관 때문에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스마트폰 관리를 어떻게 해주어야할지 몰랐는데, 사이버 안심존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하였고, 교사들은 연수를 통하여 반에 스마트폰 중독 성향을 보이는 학생들의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였습니다.

청소년에게 유해한 앱을 차단하고 사용 시간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사이버 안심존 앱은 유해정보가 많아지는 요즘 절실히 요구되는 기능입니다. 지난 연도에 실시되던 스마트보안관이 요즘에는 사이버안심존으로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프로그램에 대해서 학부모와 교사가 먼저 알고 학생을 지도하면 학생들의 스마트폰 이용습관에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고 그만큼 중독에서 벗어나는 학생들이 늘어나리라 기대해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