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만안경찰서, '민경 합동 문안 순찰' 실시

민경 협력강화를 위한 협력단체와 함께하는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4/26 [13:35]

안양만안경찰서, '민경 합동 문안 순찰' 실시

민경 협력강화를 위한 협력단체와 함께하는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4/26 [13:35]


안양만안경찰서(서장 박근주)는 4. 22(금) 저녁, 박달지구대에서 협력단체 간담회 및 외국인밀집지역 민·경 합동 문안 순찰을 실시하였다.  안양만안경찰서(서장 박근주)는 2016년 04월 22일 19:00, 박달지구대에서 협력단체와 함께하는 민·경 합동 문안 순찰을 실시했다.
 

박근주 서장은 민·경 합동 문안 순찰에 앞서, 협력단체와 허심탄회한 간담회를 통해 관내 치안상황과 주민 여론 등 여러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민·경이 하나되는 모습이 돋보이는 자리였다.
 

간담회 후 관내 외국인 밀집 지역에 민·경 합동 문안 순찰을 실시하여, 단순히 보여주기식 순찰이 아닌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안부를 묻고 순찰하는‘문안(問安)순찰’을 통해 범죄 예방 및 탁월한 협력방범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박달시장에서 정육점을 운영하는 김OO는“처음에는 경찰관이 많이 지나가서 놀랐지만 서장님이 직접 우리 가게에 방문해 안부를 묻고, 어려운 것이 없는지 살펴주니 정말 고맙고 경찰관에게 더욱 더 친근함이 느껴지고 든든하다”고 하였다.
 

박근주 서장은“앞으로 민·경 상호 간의 협력을 통한 문안 순찰을 통해 요즘 대두되고 있는 외국인범죄에 대한 예방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간담회 등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치안서비스 제공 및 안전한 만안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