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투명경영 도모한다

사립유치원 소그룹단위 맞춤형 회계연수 실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4/21 [09:1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투명경영 도모한다

사립유치원 소그룹단위 맞춤형 회계연수 실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4/21 [09:17]

투명한 회계로 신뢰받는 사립유치원 만든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관내 60개 사립유치원 원장 및 회계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재정회계 연수’를 4월 6일부터 15일까지 소그룹단위로 총 6차에 걸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에 누리과정 지원 등 정부 재정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회계 투명성과 책무성 확보가 요구되는 사회분위기 속에서 유치원 회계업무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재정운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공립유치원에 비해 회계업무 전담직원 없이 유치원 원장이 회계업무를 겸임하는 사립유치원을 위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직무 연수를 실시하여 예결산작성, 지출방법, 장부서식 등 실습을 겸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 후 설문조사를 통해 사립유치원 현장의 의견을 듣고,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할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유치원장은 “올해 있을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특정감사를 대비하는 과정에서 걱정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해 회계업무의 올바른 방향을 정립해주니 고마웠다”면서 “앞으로 더욱 철저하게 회계를 운용 하겠다”고 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동순 경영지원과장은 “연수를 통해 유치원들이 자체시정 기회를 얻고 재정관리가 미흡했던 유치원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연수를 계획했다”면서 “사립유치원이 더욱 투명해지고 신뢰받는 교육기관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