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조직 관리자 '청렴 및 공익신고 장려' 교육 실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4/20 [14:29]

군포시, 조직 관리자 '청렴 및 공익신고 장려' 교육 실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4/20 [14:29]


“청렴문화 강화 위해 클린 리더십 교육” 

군포시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리더가 가져야 하는 관점과 역할에 대하여 6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시는 20일 윤리․청렴교육센터 WAR의 박연정 대표를 초빙, 관행화된 부조리를 제거하는 동시에 공정한 업무 환경 및 건전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요 내용으로 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시행했다.
 

국․과장, 팀장, 희망직원 등 약 200명이 참여한 이날 교육에서 박연정 대표는 “모든 업무 관계자가 올바른 방법으로 상생할 수 있는 공정한 업무 환경을 만들고, 부정부패를 없애기 위해서는 불투명한 관행을 제거하고 미래지향적 사고와 솔선수범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청렴교육 직전에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대한 자체교육도 추진했다.  공익신고에 대한 공직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신고자 보호에 대한 관련 법률 등 전문지식을 알려줌으로써 공익신고 및 공익신고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함이다.
 

시는 내부적으로 청렴 문화가 강화되고, 내․외부 전체에서 공익신고가 활성화되면 시정 발전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승식 기획감사실장은 “조직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은 청렴도 1등급 도시, 삶의 만족도 전국 1위 도시, 시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본 노력”이라며 “청렴 군포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