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지구 컵스카우트 선서식으로 새 시작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4/20 [15:16]

광명지구 컵스카우트 선서식으로 새 시작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4/20 [15:16]

- 2016 광명연합지구 컵스카우트 연합 선서식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는 지난 4월 19일 운동장에서 경기남부연맹 광명지구 연합회 연합선서식을 개최하였다. 선서식은 스카우트의 연간 활동 중 새 출발의 의미가 담긴 중요한 의식이다. 

이번 연합선서식에는 광명지구 12개 학교 철산초, 광덕초, 광성초, 연서초, 광명남초, 광명북초, 광명서초, 안현초, 광일초, 하일초, 하안초, 하안북초 학생 총 250여명이 참가하였다. 

또한 각 단위대별 훈육장님과 학부모단체 대표가 참가하였으며, 협조지도자 위촉장 수여, 총보장 대원 임명장 수여 및 장기 계속등록 단체 표창이 수여되었다. 대원들은 규율 낭독 및 선서 문답, 연맹가 제창, 환호를 통하여 컵스카우트 대원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번 컵스카우트 연합선서식은 단원간의 협동과 봉사 정신을 진작시키며, 심신 수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단체의 기본 정신을 함양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최경희 훈육위원장은 “각 단위대의 선서와 규율을 항상 명심하고 알찬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봉사하는 마음을 지녀서 학교와 각 단위대의 명예를 높이고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야 한다"며 컵스카우트 대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