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흥시, '아띠 건강한 꿈의학교' 개교

지역이 함께 아이들 꿈을 응원하는 꿈의학교

최병군 기자 | 기사입력 2016/04/19 [09:38]

시흥시, '아띠 건강한 꿈의학교' 개교

지역이 함께 아이들 꿈을 응원하는 꿈의학교
최병군 기자 | 입력 : 2016/04/19 [09:38]

시흥시 건강도시추진본부(본부장 안승철)에서는 2016년 4월 16일(토) 10시, 학생과 학부모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아띠 건강한 꿈의학교」개교식을 하였다.
 
「아띠 건강한 꿈의 학교」는 경기도 교육청 꿈의 학교의 일환으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을 교육 공동체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꿈의 실현되도록 도와주는 학교 밖 학교이다.
건강도시추진본부의 학부모 건강지도자가 중심이 되어 건강과 안전, 진로를 주제로 다양한 활동과 체험, 진로 멘토링 뿐만 아니라 학생들 스스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을 위한 부모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학부모 지원단 교육지원 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개교식에서 아띠 건강한 꿈의 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한 친구가 없어 처음엔 어색했지만 같이 활동하면서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와 관련, 건강도시추진본부 관계자는 “아띠 건강한 꿈의 학교는 학생들이 과도한 경쟁과 학업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꿈을 꿀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자원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