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벽화를 통한 나눔봉사

벽화 나눔봉사를 통해 ‘오성면에 상상을 입히다’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4/11 [13:25]

평택시, 벽화를 통한 나눔봉사

벽화 나눔봉사를 통해 ‘오성면에 상상을 입히다’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4/11 [13:25]


평택시 오성면(면장 정형민)은 지난 9일 오성면사무소 옆 상가 벽면과 숙성시가지 및 구시가지 골목 10여개소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벽화자원봉사단체인 Dream in 共 Zone, KT&G 대학생봉사단, 오성면새마을부녀회원, 숙성5리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했으며, 낡은 주택이 밀집돼 있어 환경개선이 필요한 오성면사무소 옆 상가 벽면과 숙성시가지 및 구시가지 일대를 생동감 넘치고 정감 있는 마을로  탈바꿈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됐다.
 

또한, 오성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자원봉사 참여자를 위해 음료, 간식 등을 손수 준비해 쉬는 시간마다 간식을 제공하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정형민 오성면장은 "숙성시가지 일대는 면사무소가 위치한 면의 중심가 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오래된 건물과 불법벽보로 벽면이 지저분하여 고민이 많았는데, 면민들의 깊은 관심과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으로 도시미관이 개선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KT&G 대학생봉사단은 지난해 9월, 11월 벽화나눔봉사를 시작해 올해 4월 9일에도 오성면 시가지에 벽화나눔봉사를 펼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