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예비엄마 및 모유수유교실 성료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4/08 [14:27]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예비엄마 및 모유수유교실 성료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4/08 [14:27]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5일, 7일 ‘모유수유교실’ 및 ‘제1기 건강한 출산! 예비엄마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예비엄마교실은 임신 12주~35주 임신부를 대상으로 지난달 10일부터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5주간 진행됐으며 모유수유교실은 임신 30주 이상 되는 임신부와 모유 수유부를 대상으로 매달 첫째 주 화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예비엄마교실은 출산의 생리, 분만법, 태아마사지, 임신부 체조, 신생아 관리 및 목욕법, 산욕기 관리, 모유수유 교육 등 출산과 육아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 뿐 아니라 호흡법, 출산자세 등의 실습을 통해 임신과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건강한 출산과 육아 준비를 돕기 위해  운영한다.

모유수유교실은 모유수유에 대한 장점을 알지만 어려움을 느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고 있다.
 

교육 후 소감을 묻는 질문에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궁금한 질문을 자유롭게 하고 타 기관과는 달리 자세한 교육 내용이 너무 좋았다”며 “같은 임신부들과 서로 알게 되고 교육 후에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 더 기다려지는 시간이었다”고 답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수유교실에 대한 실습을 강화하고자 다음 달 모유수유교실 시간을 늘려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며 “반응에 따라 추후 교육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