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제16기 차세대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선후배 워크숍 개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4/01 [16:21]

안양시, 제16기 차세대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선후배 워크숍 개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4/01 [16:21]

톡톡 튀는 청소년 아이디어, 제2의 안양 부흥에 힘 보탠다!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지난 3월 31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6년도 제16기 안양시차세대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차세대위원은 관내 중․고교생 25명으로, 한 해 동안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지역 내 청소년 문제에 관한 토론 등을 자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위촉식이 끝나고 이어진 선후배 워크숍에서는 지난해 활동한 15기 홍성민 위원장이 활동보고를 하였다. 홍 위원장은 “한 해 동안 차세대위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16기 후배들도 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어 순천향대학교 김민 교수는 특강에서 청소년의 참여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여 학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앞으로 우리 안양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수립과 시정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기 바란다”며 “특히, 올해가 제2의 안양부흥 원년인 만큼 오랫동안 이어져온 도시침체를 딛고 안양시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5기 안양시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정책학교 운영, 청소년 대상 진로 인식도 실태조사 실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우수위원회로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