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 출생신고 때 축하 지원 신청 서류 한 장으로 접수시작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30 [11:02]

군포, 출생신고 때 축하 지원 신청 서류 한 장으로 접수시작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30 [11:02]
한 번에 8가지 서비스 신청하세요
 
31일부터 군포시에서 출생신고를 할 때 최대 8가지 축하․지원 서비스 신청을 한 번에 한 장으로 끝낼 수 있다.
 
그동안은 출생신고 이후 출산축하용품, 가정양육수당, 위드북스타트 선물을 포함해 다자녀(3명 이상) 가구를 대상으로 한 공영주차장․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 요금 경감 등 각종 신청을 각각의 용지에 작성해야만 했다.
 
하지만 시가 ‘정부 3.0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제도를 31일부터 전체 주민센터에서 시행하면서 통합신청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에 따라 출생신고를 하는 시민은 시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몰라서 못 받는 상황에 처하지 않게 되며, 개별 신청에 따른 불편을 덜게 되고, 빠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다만 신청자는 각종 혜택을 받기 위해 신분증과 통장사본 외에도 관련 구비서류를 갖추고 주거지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해야 한다.
 
김영규 보건행정과장은 “시민의 편의가 높아지고, 시간이 절약되는 제도”라면서도 “다자녀 가정은 공공요금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고객번호를 확인 후 방문해야 하고,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을 위해서는 차량등록증과 증명사진을 추가로 제출해야 하니 유의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