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드림스타트 가족, 라바파크에서의 즐거운 하루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9 [09:20]

의왕시드림스타트 가족, 라바파크에서의 즐거운 하루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29 [09:20]


- 9세 이하 아동 드림스타트 가족화합 프로그램 진행

의왕시는 0세부터 9세(초등 2학년)까지의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가족과 함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봄기운과 함께 맘껏 뛰어놀고 싶은 어린 아이들의 동심을 달래고자 의왕시 내손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키즈 놀이터인 ‘라바파크’를 방문, 50%의 할인 혜택을 받아 가족과 함께 하는 행사로 꾸며졌다.

 프로그램에는 39가구 103명의 가족이 참여해 평소 육아스트레스로 지친 부모들에게는 아이들과 눈을 마주치며 소통하는 시간을, 새 학기 바쁜 생활로 힘들어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는 온종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날 아이들은 스스로 선택하여 좋아하는 체험공간을 찾아다니면서 카레이싱, 기차타기, IT 과학놀이 체험, 곤충박물관 견학, 블록놀이, 편백나무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시종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성숙 의왕시 드림스타트팀장은 “지난해 드림스타트 가족의 의견을 토대로 올해는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진행할 계획”이라며, “대상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자원 발굴과 연계에도 더욱 힘써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